뱀띠는 12지 중 여섯 번째로 사( 巳)년에 태어났습니다. 시(時)는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방위는 남남동, 오행은 화에 해당되고 여기에 맞는 서양 별자리는 '황소좌'입니다. 뱀띠로 태어난 사람들은 타고난 지혜를 가지고 있으며, 나면서부터 신비로운 성격을 지니고 있어 다른 띠들보다 매혹적인 품위를 지니고 있으며, 언변도 좋습니다.
1941년생, 1953년생, 1965년생, 1977년생, 1989년생, 2001년생, 2013년생 등이 바로 뱀띠에 해당됩니다.
뱀띠의 성격과 운세
뱀띠는 비범한 머리를 갖고 있으며 남에게 지지 않고 스스로 일을 풀어가려 하며 강한 의지력을 가진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성격은 타고날 때부터 용의주도한 편이며, 어느 하나에 꽃히면 여기에 올인하는 정력과 패기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어느 하나에 몰입하는 것은 좋은데 자칫 잘못된 사이비 종교나 신념에 빠지면 아주 골치가 아픈 사람이 될 수도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뱀띠의 기본적인 속성은 지혜, 직관, 차분, 카리스마, 우아, 심사숙고, 세련, 분별력, 매력 등으로 이해되며 이에 맞는 직업으로는 외교관, 작가, 교사, 철학가, 부동산중개업자 등이 어울립니다.
뱀띠 남자 뱀띠 여자 특징
밖으로는 화려한 것 같지만 내심으로는 감수성이 예민하고 타인과의 관계 설정에 있어 스스로 고독한 스타일을 추구하다보니 이별수가 많고 방황을 많이 합니다. 어찌보면 현실 도피와 방랑, 은둔생활에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머리가 좋다보니 남을 유혹하는데 익숙하며 자신을 솔직하게 드러내기보다는 비밀이 많습니다. 좋게 보면 많은 지혜와 강한 지성(知性)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뱀띠들은 겉보기에는 온화한 것 같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차가운 성품을 숨기고 있기도 합니다.
현실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뱀을 무서워하는데 이것은 뱀의 본질적 개성에 있어 두렵고 추악한 면이 잠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즉 '독'을 품고 있는 천성이 잠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뱀은 어떤 장애물이 있어도 구불구불 가더라도 유연하게 자신의 길을 가듯 어려운 일이 생겨도 어떻게하든 문제를 극복하는 재주가 있습니다.
뱀띠 남자
뱀띠 남자는 지적인 모습도 있으나 잔꾀 또한 잘 쓰는 편입니다. 자신이 목표로 삼고 있는 꼭 달성하고자 하는 야심이 가득하며 여러가지를 생각하다보니 약간 복잡한 성격을 갖고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신중하면서도 자신이 어떻게 남에게 보여지는가에 많은 신경을 쓰기도 합니다.
외모도 준수한 편으로 타고난 성적매력이 다른 띠에게 많이 어필됩니다. 무슨 일을 맡겨도 잘 하는 재주꾼이며 두뇌가 명석하여 타인의 관심을 어릴 때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자신이 무슨 일을 하더라도 변덕이 심하고 비밀이 많아서 다른 사람들로부터 눈총을 받기도 합니다.
뱀띠 여자
뱀띠여자는 말을 잘하고 매력적이며 머리도 좋습니다. 그래서 재물에 투자하는 데 천부적인 소질이 있습니다. 숫자에 매우 정확한 편이고 어떤 일에 있어 맺고 끊음이 분명한 편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허영심이 있다는 것입니다.
뱀띠 여성들은 다른 띠에 비해 연애를 통한 결혼 비율이 상당히 높은데 이것은 뱀띠 여자가 매력과 성적 어필하는 것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뱀띠 여자는 성적으로 오픈마인드 성향이 있으며 쾌락을 느끼며 피곤해하지 않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사실 뱀띠 여자에게 다른 띠 남자가 걸리면 뱀이 칭칭 감은 것 같이 헤어나오지 못할 수 있습니다.
뱀띠 애정
뱀띠는 유혹적이며 다른 이성과의 관계에 있어 연애를 하는데 고수입니다. 그러나 뱀은 자신이 일단 잡은 것은 절대 놓치지 않으려는 속성이 있듯 강한 독점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것을 다른 사람이 노리는 것을 거부하는 강한 질투심이 있기에, 자신의 배우자나 애인이 다른 사람과는 가까이하는 것을 경계합니다.
좀 심한 경우에는 자신은 남편 이외의 다른 남자와 바람을 피면서 육체관계를 맺어도 남편은 한 눈 팔지 말고 오로지 자기만을 보고 살것을 요구하는 황당한 일도 따를 수 있습니다. 뱀띠 남자의 경우도 위와 비슷하게 자신은 바람을 펴도 용납되지만 부인은 절대 외도를 해서는 안된다는 이중적 애정관이 있습니다.
ggo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