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띠는 12지 가운데 열 번째 띠로 유년생(酉年生)입니다. 유시(酉時)는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위는 정서(正西), 달은 가을 8월, 계절은 8월 백로에서 9월 한로 전날까지입니다. 오행은 금(金), 음양은 음(陰)으로 여기에 대응하는 서양별자리는 '처녀좌'에 해당됩니다.
2017년생, 2005년생, 1993년생, 년생, 1981년생, 1969년생, 1957년생, 1945년생, 1933년생 등이 닭띠입니다.
닭띠의 성격과 운세
닭띠는 지모가 뛰어나며 머리도 좋아서 사물을 이루어 내는 데 비상한 재주가 있습니다. 담력도 제법 세고 정보수집 능력과 앞을 내다보는 예견력 또한 월등합니다. 무슨 일이든 계획적으로 꼼꼼하게 처리하여 헛일을 하지 않으며 날카롭고 단정하며 체계적이고 결단력이 있는 것이 닭띠의 성격입니다. 한편 단점으로는 닭띠 생은 너무 자아중심적이고 고집이 세며 이기적으로 자신의 이익만을 좇는 경향이 있기도 합니다.
닭띠는 자신이 보여지는 것에 신경을 쓰고 남녀 모두 옷에 관심이 많고 유행에 민감합니다. 그래서 닭띠는 다른 띠에 비해 개성이 독특하다고 볼 수 있으며 이들은 정장보다는 특이한 옷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기성복을 사더라도 조그만 특이함이라도 발견하려 애쓰며 조금이라도 남다른 것이 있어야 마음에 들어합니다.
무엇보다 특징적인 성격은 닭띠는 자신이 남들과 다르게 보이려는 마음이 매우 크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쓰는 물건이나 행동, 말투도 다른 사람과는 달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같은 심리적 작용으로 인해 혹시라도 남에게 트집이나 비난을 받을까 언제나 자신이 할 일은 하고 규칙도 잘 지킵니다. 닭띠는 언제나 당당하고 떳떳한 모습이고 항상 사람들에게 칭찬받는 것을 은근하게 바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자신을 인정해 달라는 의지가 강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성질이 매우 급한데 이 역시 남한테 지지 않고 굴욕 당하지 않으려는 심리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 모습은 마치 수탉이 위엄있게 마당을 오락가락하면서 꼬꼬 거리는 것과 같은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닭띠들은 민첩하고 말도 잘하는 편으로 배우, 작가, 프로듀서 모두 다 괜찮은 직업입니다. 이러한 까닭은 닭띠들이 오만하면서도 근면하고 생각이 기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닭띠는 아침부터 부지런한 천성인데 이런 성격으로 인해서 대충 놀거나 빈둥거리는 사람을 매우 싫어합니다.
닭띠는 좀 심하면 다른 사람의 단점을 짚으려고 하고 주어진 상황에 대해 못마땅해 합니다. 그래서 늘 불만이며 끊임없이 불평하는 사람이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잇습니다. 닭띠인 사람을 겉으로 보면 신경질적으로 보이는 것도 모두 이러한 까닭입니다.
닭띠는 지나치게 자기만족적이고 멀리 앞을 내다보지 못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자신을 너무 과신하고 영예욕이 강하고 타인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아무튼 닭띠인 사람과 쉽게 사귀자면 치켜세워주기 바랍니다. 닭띠는 자신이 남들보다 낫다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것은 닭띠가 다른 사람들로부터 받들어 올려지면 자신이 곧 하늘로 날아오르려는 성품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 하겠습니다. 닭도 날개가 있는데, 사실 얼마나 날고 싶겠는지요? 이것이 바로 닭띠의 천성입니다.
닭띠 남자 특징
닭띠 남자는 보수적 성향이 짙습니다. 연애 때나 결혼생활에 있어서 여자는 순종적이고 남자가 뭐든지 결정하고 이끌어야 한다는 강한 가부장적 자세를 갖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숫탉의 기질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닭띠 남자는 한편 성(性)적인 욕구도 강하지만 누군가에게 이러한 자신의 성향을 밝히지 않고 얌전한 척 합니다.
닭띠 남자는 일찍 성숙한 편인데 덕망이 높고 지식을 쌓으면 여기에 좋은 운이 따를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 오만하고 주변을 업신여기면 운이 따라 주지 않으니 그냥 풍류를 쫓아 사는 인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소 굴곡진 인생을 살 수 있는 것이 닭띠의 운명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능력을 세상에서 인정받고 정말로 대단한 사람이 되려면 닭띠는 부단하게 자신을 갈고 닦아야 합니다. 절차탁마 하는 인생을 산다면 자신도 모르게 닭이 변하여 봉황이 될 것입니다.
닭띠 여자 특징
여자 닭띠는 남자 닭띠와 마찬가지로 자존감이 높고 자기애가 강하여 남에게 끌려다니지 않으며 주목 받기를 원합니다.
닭띠 여자는 다소 부끄러움을 타고 남의 눈을 많이 의식하는 편이라 오랜 기간에 걸쳐서 부붓생활을 해도 남편과도 지키는 선이 분명하며 적극적이기보다는 소극적인 편이여서 애정이나 사랑을 표시하는 것에는 조금 서툴기도 합니다. 그러나 닭띠 여자는 남자가 어떤 식으로 이끌어가느냐에 따라서 완전히 다른 여자로 바뀌기 때문에 다른 띠들 보다 '어떤 남자를 만나느냐가 '아주 중요합니다.
닭띠 연애와 애정
닭띠 남자는 비교적 보수적 성향이고 연애 때나 결혼생활에 있어서 여자는 순종적이고 남자가 뭐든지 결정하고 중심이 된다는 생각이 많기 때문에 여성이 강할 경우에는 거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닭띠 남자는 성(性)적인 욕구도 강하지만 바깥으로 드러나지 않으며 상대방에게도 연애감정, 애정표현에 있어서 "좋다","만족한다"라는 말과 함께 인정을 받고 싶어하는 심리가 깊습니다. 따라서 자기가 이만큼 해주었는데 여자가 반응이 없다면 쉽게 낙담하기도 합니다.
닭띠 여자는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성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결혼생활을 오랫동안 하여도 결혼전처럼 남편과도 지키는 선이 분명한 편입니다. 한편 애정표현에 있어서도는 다소 소극적이라 사랑을 표현하는데 있어서도 어떤 식으로 다가가야 할지를 몰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닭띠 여자는 남자가 어떻게 리드하느냐에 따라서 다른 색을 가진 여자로 바뀌기 때문에 어떤 남자를 만나느냐가 아주 중요합니다.
ggo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