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띠는 12지 중 일곱 번째로 오(午)년에 태어났습니다. 시(時)는 오전 11시에서 오후 1시까지, 방위는 정남, 오행은 화(火)에 해당되고 대응하는 서양 별자리는 '쌍둥이좌'입니다. 말띠로 태어난 사람들은 솔직하고 순수하면서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성실하고 발랄한 성격으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고, 정직함과 근면성이 장점입니다. 12간지중에 가장 독립심이 강한 띠가 '말띠'입니다.
말띠는 남녀를 가리지 않고 기본적으로 활동적이며 발랄합니다. 성적인 매력도 많으며 사교성이 활발하여 주변에 사람들이 많습니다.
말띠는 대체로 개방적이고 떠들썩한 것을 좋아하는 자유분방한 기분파이기도 합니다. 말띠는 목표가 한번 정해지면 한눈파는 것도 없이 목표를 향해 나가는 앞으로 돌격형 성격이기도 합니다.
2014년생, 2002년생, 1990년생, 1978년생, 1966년생, 1954년생, 1942년생 등이 바로 말띠입니다.
말띠의 성격과 운세
말의 속성을 보면 태어나자마자 바로 그 자리에 서서 걸을 수 있는데 이는 동물 중에서 제일 빠릅니다. 또한 말은 용감하며 장애물이 있어도 그것을 뛰어넘는 능력이 있고, 앞으로 나가기를 좋아합니다. 이와 같이 말띠는 말의 생명력과 정력을 닮은 듯 남에게 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조금만 뒤떨어져도 참지 못합니다. 또한 독립심이 강하고 남에게 통제를 받거나 억압 받는 것을 싫어하고 반항합니다.
말띠는일반적으로 남보다 뛰어난 적극성과 독립심, 생명력을 갖고 있으며 주위에 미치는 영향도 아주 큽니다. 한편 성격이 개방적이고 숨김이 없어서 이로 인하여 실패를 겪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됨됨이가 성실하기에 주변에 따르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친구와 부하가 많기 때문에 출세를 빨리 할 수도 있고, 다른 띠의 사람들보다 같은 조건이나 환경이라면 훨씬 앞서갑니다.
말띠는 성격이 적극적이고 개방적이지만 한편으로는 사치를 즐기기 때문에 이에 따른 지출이 클 수 있으나 주변으로부터 도움을 받기 때문에 이에 따른 어려움은 비교적 덜 합니다. 그러나 말띠에게도 단점은 있습니다. 진취적으로 늘 행동하고 개방적이지만 의외로 의지가 부족합니다. 그러니까 너무 달리다보니 자신이 얼마나 더 가야할지 갸늠을 못한다면 중간에 기진맥진하고 떨어져 나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편으로는 싱거운 사람으로 취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운세도 마찬가지로 지속적이지 못하고 중도에서 좌절을 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말띠는 자신의 단점을 미리 알고 있다면 운이 좋을 때 내일을 준비하고 더욱 더 내공을 갖추고 인격을 다듬어 살아야 합니다.
말띠 남자
대담하고 직설적 성격으로 남에게 이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말띠 남자의 속성입니다. 또한 성적으로 어필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천성이 밝고 사교적이라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자기 중심적이고 변덕스러운 모습을 보이는 경향도 있습니다.
말이 활동을 하는 것을 좋아 하는 것 같이 말띠 남자는 어느 한 곳에 안주하기 보다는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기도 합니다. 답답한 생활을 싫어하는 성격으로 명랑하고 행동이 재빠릅니다.
진취적이고 현실적이며 재치가 있고 독립심이 강한 남자다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말띠 여자
말띠 여자 역시 에너지가 넘쳐 한자리에 있지 못하고 이곳저곳 돌아다니는것을 즐겨하는 성격입니다. 그런데 옛날부터 '말띠'여자는 팔자가 세다고 하여서 은근히 결혼 상대로는 거부하는 경향도 있었습니다. 말띠 여자는 성정과 기가 강해서 남편을 잡아먹고, 밖에 다니기를 좋아하고, 남편 복이 없다는 속설이 있습니다만 이것은 그냥 민간의 떠도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백말(경오년)띠에 태어난 여자는 기가 세고 성격이 거칠며 팔자가 드세다는 말도 돌았습니다.
말띠 여자는 다른 띠의 여자들보다도 모든 일에 있어 적극적이며 남보다 한발 앞서기를 좋아하는 성격을 지녔습니다 또한 다른 이성과 화끈하게 사랑하고 급하게 식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또한 화려함을 좋아하고 추진력도 왕성합니다. 단 한가지 조심할 것은 '바람기'입니다.
명랑하고 섹시하며 사교적이고 항상 관심을 받는 여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ggo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