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축제가 2023.07.21(금) 부터 2023.08.06(일) 까지 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 내 체험존에서 펼쳐집니다. 보령머드축제는 이제 너무 많이 알려져서 외국인 관광객들도 참여하는 세계적인 차원의 행사가 되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머드에 흠뻑 빠져서 즐거운 시간을 갖고자 한다면 보령으로 달려 가봐야 할 것 같습니다.
2023 보령머드축제
보령머드축제 위치 및 입장료
보령머드축제는 대천 해수욕장 부근에서 진행됩니다. 장소는 머드광장이고,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 10길 5 (일반존) 또한 해양머드박람회장에서도 열립니다. 내비를 찍고 간다면 충남 보령시 신흑동 2282 입니다. (패밀리존, 워터파크존, 멀티그라운드존)
입장료는 일반 성인 12,000원, 청소년 9,000원, 어린이 6,000원입니다.
보령머드축제 무엇이 재미있는가?
보령머드축제의 경우, 보령의 특산인 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진행되는 행사로, 8회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축제로 선정되었습니다. 보령은 충남 서남부에 위치한 해안지역으로 해안선에서는 품질이 매우 좋은 고운 머드가 있는데, 여기 성분에는 미네랄과 게르마늄 등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있어 피부미용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너도 나도 머드를 몸에 잔뜩 바르고 즐겁게 놀면서 하루를 보내면 됩니다.
보령머드축제 준비물
수영복과 갈아 입을 옷
그렇다면 머드축제에 갈 때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당연히 머드가 묻어도 괜찮을 수영복과 이후에 놀고 '갈아입을 옷'은 미리 준비해야 해야합니다. 평소에 잘 입지 않는 옷이나 혹은 머드가 묻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옷을 가져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머드 축제 이후에 한 번 입고 버려도 될만한 옷도 괜찮습니다.
핸드폰 방수팩, 슬리퍼
핸드폰을 머드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머드축제라고 핸드폰을 안 갖고 다닐리는 없습니다. 반드시 비닐방수팩을 준비하세요. 핸드폰이 머드에 빠진다면 놀다가 낭패입니다. 이럴 경우를 방지하기 위한 핸드폰 방수팩은 꼭 가져가야 합니다. 또한 그냥 신고 다니기 편한 슬리퍼도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씻을 샤워용품과 수건
머드축제를 즐기고 씻어야 합니다. 샤워용품이나 수건은 보령머드축제에서 공짜로 주지 않습니다. 개인이 준비해 가야 합니다. 머드축제에서 놀고 몸을 다시 깨끗이 씻을 개인 샤워용품과 수건이 필요합니다.
보령머드축제 프로그램
보령머드축제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키즈존이 있고, 일반인이 즐길 수 있는 일반존이 있습니다. 또한 워터파크 튜브형 시설물이 있는 대형 풀장인 머드워터파크존, 머드프라이빗존, 머드 트레인 등 놀만한 시설이 다양하게 준비된다고 합니다. 천하제일 뻘짓대회, 터프머더 보령 등 대회도 있다는데 아무 사람들의 흥미를 최대한 끌 것 같습니다. 여기에 노래를 자랑하는 머드버스킹공연, 열린무대공연, 해변특설무대공연, 월드베스트비치파티, 불꽃판타지(불꽃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것이라 합니다.
머드와 함께 즐기는 대천 바다
체험을 하면서 느끼는 머드축제는 바다와 함께 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진흙을 온 몸에 잔뜩 바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낭만의 여름 바다를 대천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ggo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