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꿈을 꾸고 나서 그 꿈의 효력이 즉각 발생되는 것인지 아니면 한참 지난 뒤에 발효되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자신이 좋은 꿈을 꾸었다면 과연 그 좋은 꿈의 효과, 효력이 언제까지 지속될지 궁금해 합니다. 물론 길몽을 꾸고 당장에 대박이 난다든지 또는 재수가 좋다면 굉장히 좋겠지만, 바로 꿈을 꾸고 좋은 것이 아니라 얼마 지나서 그 효력이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꿈의 효력, 꿈의 효과는 얼마만큼 유통 기간을 갖는지 알아봅니다.
{tocify} $title={Table of Contents}
꿈의 효력
꿈이 공장에서 생산된 통조림과 같이 겉면에 유통기간이 딱 하니 붙어져 있다면 좋겠지만, 사실 꿈을 꾸고 그 좋은 꿈의 효과가 언제 발생되고 지속되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꿈은 이루어진다
어떤 사람은 좋은 길몽을 꾸어서 바로 복권을 샀는데 당첨이 안되서 실망하고 있다가 그다음 주에 또 샀는데 이때 당첨이 되는 행운을 누렸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길몽이라도 조금의 시간이 더 효과적으로 주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우리는 모두 좋은 꿈이나 또는 나쁜 꿈을 꾸었는데 과연 이것이 언제까지 효력이 있는지 모두가 궁금해합니다.
꿈을 꾸자마자 당장에 좋은 일이 있다면 이것이 최고일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무런 일이 발생되지 않는다면 그냥 실망하고 접어둡니다. 그래서 돼지꿈을 꾸고, 또 용꿈을 꾸었어도 곧장 좋은 일이 없으면 '개꿈'이다 이렇게 실망합니다. 그러나 특별한 의미로 다가오는 꿈은 이루어집니다.
길몽과 흉몽은 시간이 지나도 효력 발생
꿈이 주는 특별한 의미는 있습니다. 그래서 꿈을 꾼 사람이 매우 인상적인 길몽이나 흉몽을 꾸었다면 반드시 메시지가 담겨 있고 그 꿈은 길하거나 흉하거나 결국은 현실로 투영되기 마련입니다.
오늘 아침에 깨자마자 밤새 꾼 꿈이 지금 당장 현실에서 무슨 일이 발생된다기 보다는 어떤 징조가 서서히 다가올 수 있습니다. 자신이 방금 전에 꾸었던 꿈이 장차 다가오는 미래에 있어 예측을 해주는 것인지 각자가 꾼 꿈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꿈이 알려주는 내용과 전개 상태 등 여러 가지를 판단해서 그 효력이 어떠할지 보아야 할 것입니다.
꿈이 오늘이 아니라 며칠 뒤에 그대로 현실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일주일, 한 달, 아니면 일 년이 걸려서 그 효과가 나올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엄청나게 대단한 길몽이나 또는 놀랄만한 흉몽은 무엇인가 분명한 메시기가 있다는 점에서 지금 당장이 아니어도 장기간에 걸쳐서 효력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꿈이 지금 효력이 없으니 앞으로도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속단할 수는 없습니다.
꿈의 유효기간
이러한 상황에서 어떤 사람은 좋은 꿈을 꾸고도 별반 생각을 하지 않아 로또를 사는 기회도 놓치고 나중에 로또를 샀더라면 하고 후회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굉장히 좋은 꿈을 꾸고 나서 수첩에 로또 번호를 적어 놨는데, 깜박 잊고 사는 것을 잊었다가 로또 당첨번호가 바로 자신의 수첩에 있는 번호와 똑같아서 망연자실했다는 썰도 있습니다.
길몽과 흉몽이라고 할 경우 1~7일 정도가 꿈의 효과가 발생되는 유효 기간이라고 보통 말하기도 합니다. 꿈이 어떤 특정한 의미를 담고 있다면 결국 그 꿈은 현실에 반영되는데, 이렇게 꿈을 꾸고 반영되기까지를 꿈의 유통 기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편 꿈이 단순 명료하거나, 중요한 사건이 꿈의 앞 부분에 확실하게 나타나서 자신이 분명하게 그것을 기억하고 있다면 꿈의 유효기간이 짧다는 말도 있습니다. 또한 꿈이 복잡하고 아리송하면 현실에서 늦게 반영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사실 꿈의 유효 기간이 꼭 언제까지이다 라고 특정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꿈의 해석이 난해하고 어려울 때는 그냥 흉몽이라고 판단되면 당분간은 계속 조심스럽게 행동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또한 대박이 날 것은 같은 길몽이라면 자신에게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마음 가짐을 갖고 긍정적인 삶의 자세로 부지런히 살아가는 것이 결국은 좋을 것입니다.
꿈의 유효기간이라고 하겠지만, 어찌보면 그 꿈이 살아 숨 쉬는 유통기간 같이 느껴집니다.
GGOOM.KR
